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의정부성모병원, 경기꿈의대학 학생들에게 특강 2018.04.11 249



[의정부성모병원, 경기꿈의대학 학생들에게 특강]

대학병원의 다양한 진로, 전문의와 직접 상담

 

..
사진설명 : 경기꿈의대학 학생들에게 이영복교수가 특강하고 있는 모습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지난 4월 4일 저녁 7시 마리아홀에서 경기도꿈의대학 3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피부과 이영복 교수가 직접 강사로 나서 대학병원의 다양한 진로 선택, 빅데이터를 활용한 진료 등을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경기도꿈의대학은 경기도 교육청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들이다. 경기도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특별 개설한 강좌를 선택해서 수강하는 학생들의 진로 개척 역량을 신장 시키는 학생중심 교육프로그램이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병원은 단순히 의사, 간호사만 있다고 생각했는데, 50여개의 부서와 40여개의 의료, 일반, 시설 기술직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나도 이 강좌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일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쁘고 도전하고 싶어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기도 교육청 교육과정 정책과 담당 지명숙 과장은 “지역 대학병원에서 직접 전문의 선생님을 통해 경기도꿈의대학 학생들과 토론하고 소통하는 뜻 깊은 특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인생의 진로를 선택하길 기대한다.”고 특강의 의미를 말했다.

의정부성모병원은 경기도꿈의대학이 협약을 맺은 19개 기관 중 하나로, 지역의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교과 지식 위주 학습에서 벗어나 창의력,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융합주제 탐구 활동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본 기사는 뉴시스, 일요서울, 국제뉴스,  경기북부포커스 등에서 보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