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의정부성모병원, 역류성식도염 및 소화불량증 건강강좌 성료 2023.11.24 261

소화기질환에 관심 있는 50여명 참석하여 높은 호응도 보여

참석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해

[사진] 소화기내과 건강강좌 진행 1
[사진] 소화기내과 건강강좌 진행 1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한창희)은 지난 1122() 본관 2층 임상강의실에서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와 함께하는 역류성식도염 및 소화불량증에 대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소화기질환에 관심 있는 환자 및 보호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었으며, 50여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강좌 진행순서는 소화기내과 김창욱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역류성식도염(소화기내과 이은진 교수) 소화불량증(소화기내과 최현호 교수)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소화기내과 김창욱 교수는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소화기질환에 대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 "역류성식도염과 소화불량증에 대한 정확한 건강정보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 소화기내과 건강강좌 진행 2
[사진] 소화기내과 건강강좌 진행 2

한창희 병원장은 "최근 서구화된 식생활과 비만인구의 증가로 역류성식도염을 포함한 소회기질환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환자 및 보호자들이 진단 및 치료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은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된 2023년 봄부터 무료 이동진료, 찾아가는 건강강좌, 지역행사 의료지원 등을 본격적으로 재개하며 지역사회의 보건의료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국제뉴스]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62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