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병원안내
CMC홍보소식

뉴스

학생 중독, 미리 예방합시다!, 의정부성모병원 학생중독예방교육 강의 실시 2024.04.17 186

관내 초···특수학교 교장 80여명 대상 특강 열어

참석자의 눈높이에 맞는 쉬운 설명으로 청중 몰입도 높아

[사진] 강의 진행 장면
[사진] 강의 진행 장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한창희) 정신건강의학과 이해국 교수가 지난 416() 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초···특수학교 교장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 중독 예방 교육의 중요성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학생 약물 및 도박 등 물질 ·행위 중독 예방 교육의 중요성 관심을 제고하고자 진행됐다.

 

이해국 교수는 도박·마약 등의 중독을 경험하는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는 것을 강조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학생들에게 민주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학교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나이가 어릴수록 체육활동 같은 아날로그적인 경험을 꾸준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마약·도박 등 중독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나쁜 현실을 회피하려다 마주하는 더 큰 재앙임을 강조하며, 현 강의를 듣는 교장선생님들이 학생을 다른 시각에서도 바라보며 올바른 방향을 나아가게끔 이끄는 지도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또한, 중독 치료도 중요하지만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사회적 정책도 필요함을 역설하였다.

[사진] 정신건강의학과 이해국 교수
[사진] 정신건강의학과 이해국 교수

한편, 의정부성모병원은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통해 대학병원 교수가 직접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 상식을 알려주고 있다. 무료 이동진료, 찾아가는 건강강좌, 지역행사 의료지원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헬스인뉴스] https://zrr.kr/1byT
[국민일보] https://zrr.kr/wPXA
[의학신문] https://zrr.kr/ZOu9
[후생신보] https://zrr.kr/AeYJ
[국제뉴스] https://zrr.kr/auyT
[대한경제] https://zrr.kr/FtZ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