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순환기(심장)내과

아래 탭을 통해 소개 내용과 소속된 의료진, 진료시간표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

인사말

우리 나라에서 심장질환은 통계적으로 구미사회보다 20년내지 30년 정도 시간적 차이를 두고 뒤쫓는 양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생활양식의 서구화와 고령인구의 증가로 인해 심혈관계 질환이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눈부신 의학의 발전에 힘입어 심혈관계 질환의 진단 및 치료법이 보다 다양해 지고 빠르게 세부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진료과소개

본 순환기내과에서는 협심증, 심근 경색증 등의 관상동맥 질환과 부정맥, 심장판막 질환과 선천성 심장질환의 진단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서도 특히 최근에 눈에 띄게 많아지고 있는 관상동맥 질환은 70년과 비교할 때 10배정도, 80년대 초와 비교할 때는 7배 가량 급증하고 있습니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90년 초부터 우리 나라 사망원인 가운데 첫째가 순환기계 질환으로 암질환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심장질환은 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바르게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순환기 질환의 조기발견과 치료가 병의 진전을 막고 사망률을 낮추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상동맥 질환 및 부정맥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위해 2004년 7월부터는 최신 관상동맥 촬영장비를 도입하여 고난이도의 관상동맥 중재술(경피적 풍선확장술 및 스텐트 삽입술)과 부정맥에 대한 비수술적 고주파 도자절제술등 다양한 시술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순환기 내과는 양질의 전문적인 진료, 환자 중심의 진료, 신속하고 효과적인 진료가 체계적으로 전달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관련 전문의료진의 유기적인 협진체제, 첨단 의료장비와 시설의 확충, 그리고 질환별 전문클리닉운영으로 최선의 의료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진료분야

  • 관상동맥 중재술,협심증,심근경색,고혈압,심부전,심초음파,심장판막질환
  • 협심증,심근경색,관상동맥 중재술,고혈압,동맥경화증
  • 관상동맥 질환, 심초음파, 고혈압, 심장판막 질환
  • 순환기내과 부정맥(전극도자절제술, 인공심박동기삽입술),실신,돌연사,두근거림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

관련 클리닉